티스토리 뷰
목차
지난주말 저녁에 고기를 먹기위해 가까운 곳의 식당을 찾아 나섰는데요,
그 중에서 최근 새로생긴 역촌동의 제주 숙성 돼지고기 구이 맛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생긴 식당이라서 그런지 매장이 깨끗했고,
요즘 트렌드에 맞도록 오픈주방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매장이 꾀나 넓었기 때문에 옆 테이블과 옹기종기 모여 대화를 공유하지 않아도 되는 거리를
적당히 유지할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
주문은 이렇게 자리에 앉아서 테블릿으로 직접 주문을 하면 됩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세트 메뉴중에는 제주돼지 한마리와 제주돼지반마리 구성이 있고
단품 메뉴에는 삼겹살, 목살, 통갈비, 갈매기살, 등심덧살, 항정살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일단 크게 배가 고프진 않아서 제주돼지 반마리 구성을 먼저 주문했는데요
삼겹살과 목살, 그리고 통갈비 세가지 부위가 나왔습니다.
제일먼저 목살부터 올려 구우라고 알려주셨는데요, 아무래도 통갈비는 익는 속도가 늦을거 같아서
목살과 통갈비를 같이 올려주었습니다.
굽는 속도보다 먹는속도가 훨~ 씬 빠를것 같으니 미리미리 올려 구워야 했습니다 ^^
기본 밑반찬들도 깔끔하게 제공이 되었고, 새콤한 파절임도 고기와 먹는데 잘 맞았습니다.
테블릿으로 주문이 들어오면 오픈주방 앞에서 사장님이 직접 숙성된 생고기를 썰어서 주시는데요, 빛깔도 좋고
무엇보다 숙성을 해서 그런지 돼지고기 맛도 좋았습니다.
제주도에서 먹었던 제주고기 맛이 나는것도 같은것이, 최근 먹었던 삼겹살 목살중에는 제법 맛이 좋았습니다.
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그중에 맛이 좋았으니 고기가 먹고싶을때 먼저 생각이 날것 같은 식당이 될것 같습니다.
삽겹살이 있으니 당연히 소주도 한병 주문했는데요, 칼칼한 맛의 된장찌개도 제입맛에 딱 잘 맞아서
소주랑 된장찌개만 먹어도 괜찮을 정도의 입맛을 땡기는 맛이었습니다.
찍어먹는 젓갈도 너무 묽지 않을 정도의 약간의 꾸덕함이 있어서
너무 푹 담궈질 정도가 아니었구요, 짜지 않을 정도의 살짝 찍힘이 있는 정도의 농도라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젓갈은 감칠맛을 내주기 때문에 고기가 더 맛깔나게 해주는 고기 단짝이 되어주는것 같습니다.
반마리세트를 모두 먹고 갈매기살을 추가로 주문해서 안주 삼아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양이 좀 적은가 싶었는데
고기들이 도톰하게 썰어져 있기 때문에 먹는데는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마무리는 시원한 냉면으로 했는데, 특이하게 삻은 계란이 아닌 계란 지단을 올려주고 있었습니다.
가느다란 지단이 면과 같이 한입 씩 들어오니 씹을수록 고소함도 같이 느껴졌습니다.
간만에 맛있는 고기를 먹고 기분좋은 외식을 했던 주말 저녁이었던것 같습니다. 한 동안은 고기 먹으러 종종 방문할 것만 같은 좋은 느낌이 드는 맛이 있는 제주 숙성 돼지고기 구이 역촌동 고기맛집 이었습니다.
식당정보는 아래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골드식당 응암점 / 제주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
상호 : 골드식당 응암점
주소 : 서울 은평구 갈현로 39 / 서울 은평구 신사동 9-17
연락처 : 0507-1333-4438
지도 :